케틀벨리스트 4. 왜 케틀벨 스포츠인가?

왜 케틀벨 스포츠인가?

1. 도전 정신이 몸을 바꾼다.

단순히 살을 빼거나 근육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기보다, 기록과 같은 구체적인 목표가 몸을 바꾸는데 더 빠르다. 체조선수들이 과연 몸짱이 되기 위해 운동을 했을까? 케틀벨 스포츠에 도전해보자. 도전하는 과정에서 몸은 100% 변한다. 필자가 약속하길 여러분이 CMS(세미프로) 랭커를 획득하면 (케틀벨 스포츠 10분 클래식 종목 기준) 몸은 이미 변해있다. CMS 획득했는데 몸이 하나도 변한게 없다면 내게 찾아와도 좋다! 아래 랭크 테이블은 케틀벨 리프팅 스포츠만의 장점이라 볼 수 있는데, 이 테이블을 통해 목표를 좀더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갖을 수 있다. 랭크 는 가장 낮은 수준에 해당하는데 이는 케틀벨 스포츠를 막 시작한 사람들에 해당된다.


랭크 테이블 전체 보기

https://www.ketakorea.com/rank-table

프로 레벨 획득 난이도

http://somaandbody.com/sb/6773

🔔뉴스&이벤트🎉

2019-06-15

제 104회 소마앤바디 케틀벨 운동법 워크샵

cafe.naver.com/somaandbody/8479

2019-07-13

소마틱 운동 명상 프로그램 워크샵

정식 공지 준비 중

주관: (주) 바마움, 보건복지부 정신건강기술개발사업 재난충격 회복을 위한 연구협의체
주최: 대한정신건강재단 재난정신건강위원회, 국가트라우마센터, 대한명상의학회
후원: 소마앤바디, 밝은빛태극권, 스쿨오브알렉산더테크닉
음원 제공: 폴 타라스

2019-07-27

제 4회 ICA 인디언클럽 아카데미 전문가 자격 코스

cafe.naver.com/somaandbody/8466

2019-07-30

제 1회 소마앤바디 인도 원정대 #고대운동

문의 : 02-6080-8200

 

2. 케틀벨 스포츠는 효율적이다.

사실 시간이 없어도 너무 없는 요즘 현대인들에게 운동은 사치에 가깝다. 그래서 요새는 전기적 자극이나 짧은 인터벌 트레이닝을 통해 30분 미만으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다. 문제는 이런 프로그램들이 단기적이고 양적인 효과를 얻는내는 유리하지만, 궁극적인 변화로 이어지기는 어렵다는 점이다. 왜냐하면 힘 쓰는 방식이나 움직임 패턴에는 아무런 영향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본인 스스로 무거운 무게를 더 많이 또는 더 무겁게 드는 노력이 중요한데, 케틀벨 스포츠는 어떠한 웨이트트레이닝보다도 노력 대비 효율이 좋다. 그 이유는 첫째, 모든 리프팅 스포츠 중에서 방구석에서 프로가 될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다. 그만큼 운동 시 요구되는 환경 조건이 까다롭지가 않다. 둘째, 러시아 스포츠 과학이 적용된 케틀벨 스포츠 주기화 프로그래밍 이론이 워낙 완성도가 높다. 정리하면 케틀벨 스포츠는 운동하기 좋은 환경과 과학적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이다.

아래는 KETA 마스터 코치였던 데니스 바질리브의 케틀벨 스포츠 프로그램 전략표 중 하나다. 참고로 프로그래밍에 대한 교육은 KETA 레벨 3 과정에서 진행한다. 이번 KETA 서울 세미나(레벨1~2) 등록자는 필자가 진행하는 프로그래밍 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3. 피트니스 전문가 분들에게.

3번은 피트니스 현직 전문가 분들에게 특별히 더 하고 싶은 말이다. 직업이 다섯개인 시대가 열렸다. 지금은 본업과 전혀 다른 부업 한두개쯤 갖고 있는 시대다. 1인 미디어 시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수익화하기도 정말 쉬워졌다. 전문성 또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자신만의 특별한 브랜딩을 확립하는 일이 더 중요하다. 필자 역시 아무것도 몰랐던 8년전부터 케틀벨을 교육해왔다. 그 당시에는 케틀벨 스포츠 프로 레벨은 커녕, 케틀벨 스윙과 겟업이나 하는 수준이었다.(스포츠/피트니스 분야와 무관한 일반인이었다) 그저 당시에 남들보다 내가 더 알고 있는 것이 케틀벨이었고, 기회가 닿아 교육을 하게 됐을 뿐이다. 케틀벨 스포츠는 향후 5년 안으로 지금의 파워리프팅 만큼 그 사업성이 커지리라 확신하고 있다. 특히 케틀벨 스포츠 온라인 코칭이 각광받게 될 것이다.

여기까지 왜 케틀벨 스포츠인가에 대해 써보았다. 케틀벨 스포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즐겼으면 좋겠다. 세계인의 스포츠가 되가고 있다. 정말 어마어마한 속도로 퍼지고 있다. 잘 모르겠다면 인스타그램 태그를 검색해보자 #kettlebellsport 특히 아마추어 선수 층이 두꺼워서 대체적으로 대회 분위기가 정말 밝다. 한국 역시 매년 발전하고 있다. 2020년 또는 21년에는 WAKSC 세계 클럽 대항전을 한국에서 주최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 말처럼 될런지 모르겠지만, 나부터 케틀벨 스포츠를 즐기고 한명 한명 그 재미를 알린다면 못할 일도 아니라 생각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