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틀벨 스내치 및 저크 40kg 컨트롤 성공.


고중량 케틀벨 훈련은 바벨 훈련과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같은 중량이어도 한팔 한팔 독립적으로 중량을 다루기 때문에 바벨보다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어깨 기능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여타 다른 리프팅 훈련들과 병행하면 시너지가 상당히 좋습니다. 움직임 패턴은 역도와 유사합니다. 케틀벨 리프팅 훈련은 비교적 반복수가 많습니다. 매회 안정적으로 수행해야 다음 동작을 편안하게 이어갈 수 있습니다. 가동성, 안정성 등 기능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40kg 컨트롤 기준 
스내치 1분 안에 20개(손 교체 한번 가능)
저크 1분 안에 10개
* 1분 기준 : 저크는 랙포지션을 취하고 2초 뒤부터. 스내치는 케틀벨을 잡자마자.

/

케틀벨 저크 40kg 10회 영상

올해 초에 러시아에서 36kg 컨트롤까지 성공했었는데, 이제 40kg 이 가능해졌네요. 목표는 48kg 까지 해보는 겁니다!

/

케틀벨 스내치 40kg 20회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워크샵 광고 (새창 열기)↑

케틀벨 스내치는 고중량으로 갈수록 백스윙 동작이 힘들어집니다. 그립이 버티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그립력은 케틀벨 스내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케틀벨 스내치를 하면 악력이 많이 쎄집니다. 일반적인 악력 훈련과는 차이가 있으니, 악력 향상 목적으로 스내치를 하실 필요는 없어요.

/

마지막으로 아래는 알렉산더 크보스토브의 40kg 케틀벨 스내치 121회 영상입니다. 알렉산더는 지난 10년간 세계챔피언을 지켜온 역대 최고의 선수입니다. 명예의 전당 HMS 랭크를 부여받은 12인 중 한명입니다.

 

* 소식 1
2019년 3월 2~3일. 러시아 최고의 케틀벨 교육 기관 KETA 자격 서트가 서울에서 열립니다. 마스터 코치인 알렉산더 크보스토브와 알렉산드라 바질리에바가 한국에 옵니다.

* 소식 2
2018년 12월 29~30일 소마앤바디 케틀벨 운동법 워크샵이 열립니다. 30일에는 KETA 무료 설명회가 있습니다.

* 소식 3
컴피티션 케틀벨, 메이스벨, 페르시안밀, 인디언클럽, 러시아산 벨트/역도화를 예약 할인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 모든 소식은 소마앤바디 네이버 카페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