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OKC 케틀벨 스포츠 일본 챔피언쉽 리뷰


OKC 케틀벨 스포츠 리뷰 기르보이 6

일본에서 열린 OKC 케틀벨 스포츠 챔피언쉽. 저에게는 두번째 케틀벨 세계 대회입니다. 2013년도 러시아 튜멘에서 열린 IUKL 월드챔피언쉽에서는 바이애슬론과 롱사이클 종목에 모두 참가하여, 바이애슬론 88 포인트(저크 42개, 스내치 92개 ) 롱사이클 31포인트를 획득했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저의 주종목인 바이애슬론만 참가했습니다.

OKC 케틀벨 스포츠 리뷰 기르보이 2

대회 결과는 24kg 저크 90개, 스내치 126개로 총 153 포인트를 획득했고, 73kg 동체급 1등과 ‘랭크 1’ 기록을 획득했습니다. 저번 달 열린 IKSFA 한국 챔피언쉽 때보다 무려 12.5포인트의 기록 향상이 있었습니다. 7 포인트만 더 획득했어도 CMS(OKC 기준)를 획득할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OKC 기준 랭크표를 보고 싶으신 분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 http://www.okcjapan.com/ranking-table )

OKC 케틀벨 스포츠 리뷰 기르보이

그리고 같이 참가한 IKSFA 코리아 대표이신 심동민 선생님과 이지연 선생님도 체급 1등을 하셨습니다. 특히 이지연 선생님은 CMS 기록을 달성, 여성 롱사이클 모든 체급을 포함한 비교 기록이 가장 우수하여 종합 챔피언 트로피까지 획득하셨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저의 바이애슬론 경기 영상(저크, 스내치)입니다.


경기 리뷰를 하자면, 먼저 옆 플랫폼에서 같이 경기를 뛴 싱가폴 국적의 사무엘이 저의 경쟁 상대였습니다. 전체 기록이 전체 1포인트 차이 밖에 나지 않았으니, 나름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한 셈입니다. 사무엘은 싱가폴 항공사 기장으로 두 딸의 아버지입니다. 정말 사회체육인으로써 케틀벨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OKC 케틀벨 스포츠 리뷰 기르보이 5

이렇게 자신의 티를 선물로 줬습니다. 저는 줄 게 없어서 미안했습니다. 한국에 오게 되면 메이스벨과 페르시안밀을 가르쳐주기로 약속했습니다. 메이스벨에 엄청난 관심을 보였습니다. 24kg 메이스벨 맛을 보여줘야겠습니다.

OKC 케틀벨 스포츠 리뷰 기르보이 4

이번 대회의 슈퍼스타. 사와 안도와 그녀의 딸 쿄코 안도. 이렇게 모녀가 케틀벨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이 정말 행복해보였습니다. 이 두 모녀 말고도, 대부분의 일본인들은 스포츠 관련 종사자가 아닌 일반인으로 케틀벨 스포츠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일본은 역시 사회체육이 잘 발달되어 있구나.하고 몸소 체험했네요.

OKC 케틀벨 스포츠 리뷰 기르보이 3

그리고 이번 대회에서 러시아 선수들을 제외하고 가장 우수한 기록을 획득한 순이치 고토를 소개합니다. 32kg 롱사이클 종목에 63kg 체급으로 참가하여 무려 44p를 획득했습니다. 이게 얼마나 대단한 기록이냐하면 IUKL 기준으로 MS 기록입니다. 랭크는 3 -> 2 -> 1 -> CMS -> MS -> MSIC 로 이어집니다. 한국은 현재 IUKL 기준의 1 기록 보유자가 네명이고 그 이상 랭커는 없습니다. 순이치 고토! 정말 대단한 선수입니다. 2013년도 튜멘에서 만났을 때 이미 랭크 1 기록을 획득했고, 그 이후로도 꾸준히 훈련을 하여 지금 기록에 이르렀네요. 저도 열심히 해서 2년 안으로 MS 기록을 획득하고 싶습니다. 대회 리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한국에도 케틀벨 스포츠 (기르보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OKC 케틀벨 스포츠 리뷰 기르보이 2

 


교육자로서 정교한 테크닉, 명료한 티칭법, 참된 운동철학을 추구합니다. 운동가로서 케틀벨 MSIC 랭크 획득과 메이스벨 40kg 마스터를 목표로 합니다. 저의 MSIC 도전기는 한얼's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