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 광고↓ ↑워크샵 광고↑

케틀벨 운동에 있어서 ‘바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자신의 고관절 가동 범위를 full로 활용하기 위해서는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시키는 바지가 필요합니다.

첫째. 신축성이 좋을 것.
둘째. 튼튼할 것.
셋째. 시원할 것.

위 와같은 바지를 충족시키는 바지는 몇 없습니다. 최근까지 RKC인스트럭터 사이에서는 파타고니아가 대세였던 것 같습니다. 파벨챠졸린이 잘 입는 파타고니아. 저도 파타고니아를 살까하다가 택티컬 바지를 알아보던 중, 부개역에 있는 511코리아 매장에 방문했습니다. 그 때 발견한게 바로 밑에 제품입니다.

511 택틱컬 바지 (판매 사이트 캡쳐)

한 번 입어보고 카키 색을 구매해버렸다는거.. 놀라운 건, 511택티컬 사장이 RKC lv-2 인스트럭터라는 사실 CK-FMS까지 갖고 있군요.^^

511택티컬 사장도 케틀벨을 했다는 인터뷰

5.11 택티컬 사장 Tom Davin의 인터뷰

나중에 알고보니 파벨 차졸린이 RKC를 탈퇴하고 설립한 SFG(Strong First Girya)와 511택티컬이 협력관계라는 사실. 정확히 어떤 비즈니스를 같이 하는지는 모릅니다.^^ 하여튼 앞으로는 파벨이 5.11 택티컬 바지를 입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착용샷.

511 택틱컬 바지 착용샷
511 택틱컬 바지 착용샷. 딥스쾃 쪼그려 앉은 자세다.

딥스쾃 자세도 무리 없다.

케틀벨 스윙, 클린, 스내치, 겟업, 프레스 등등 어떠한 동작에서도 편합니다. 기르보이스포츠를 할 때는 바지를 무릎 위까지 접으면 되고요^^


교육자로서 정교한 테크닉, 명료한 티칭법, 참된 운동철학을 추구합니다. 운동가로서 케틀벨 MSIC 랭크 획득과 메이스벨 40kg 마스터를 목표로 합니다. 저의 MSIC 도전기는 한얼's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